코딩 이야기/미니미 프로젝트

[flutter 프로젝트] flutter로 선택장애, 결정장애 해결 안드로이드 어플만들기 1편

dajoonee(다쥬니) 2020. 11. 19. 23:41
728x90
반응형

네이버블로그에서 포스팅했지만
배달시킨 음식이 도착기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서
티스토리에도 올립니당😀


지금 업로드 되는 gif 파일들속 영상들에는
오늘 추가한 모든 기능들이 들어있지는 않아요
잠시 미리보기용으로 올리는겁니당



위 영상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나름 많은 기능들이 들어있는 무작위 뽑기 앱입니다.

패기롭게(?) '몇시간만에 코딩 다 끝나겠지'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,

오늘 하루종일 코딩했어요 ㅎㅎㅎㅎ헤헿히ㅓ홓

코딩하면서 여러 문제점들에 부딪혀서 삽질하느라 고생좀했답니다 😆

문제1) 레이아웃을 대충 머리에만 그려놓고 시작하여 뒤죽박죽 난리남 => 레이아웃 스케치 및 위젯 정리후 새로짬

문제2) remove 버튼 눌렀을 때 위젯 리빌드되지 않아 바로 반영 안됨.(해당 클래스에서 setState()를 호출할 수 없는 상황이였음 ㅠ => 파라미터로 함수 넘기고 넘기고..또 넘기곸ㅋ반복과정으로 해결

문제3) remove는 되지만 내가 선택한 내용이 담겨있는 위젯이 아니라 마지막부터 지워지는 문젴ㅋ => List를 Map으로 바꾸고 key값은 static 변수로 설정하여 해결.

.
.
.

보다 많지만 동태탕이 왔으므로 담 포스팅에 수정할게요 ㅎ


위 영상에서 결과화면이 잘려서 이렇게 이미지로 보여드립니당..


이건 완성본이 아니라 결과화면 출력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기능이 덜 추가된 전 버전(?)을 녹화한게 있어서 올렸어요

오늘 야식으로 뭐 먹을까해서 리스트 넣어봤는데
아구찜이 나와서 동태탕을 시켰어요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아무튼
코드 파헤치기는 내일이나 모레 포스팅하도록...할게요😊


#flutter #어플개발 #앱개발 #flutter안드로이드 #dart #코딩 #코딩은재미써

반응형